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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텍스트코리아 주식회사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오픈텍스트코리아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칭함)와 고객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통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고객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의 효력은 공시 후 7일이 경과한 날부터 효력이 발휘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취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4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1. 고 객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
2. 서 비 스 :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 통신 서비스
고객의 팩시밀리 또는 PC에서 고객이 전송한 메시지 혹은 문서를 축적, 처리하여 부가가치 서비스를 생성, 고객이 지정한 목적지의 팩시밀리, E-mail 등의 매체로 전송하는 서비스
3. 고객아이디 및 비밀번호 : 회사가 고객에게 부여하는 고객아이디 및 비밀번호로서 비밀유지와 관리는 고객의 책임 하에 있습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제5조 가입신청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신청서에 원하는 서비스 종류 및 기타 사항을 기입하여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제6조 신청에 대한 검토 및 승낙
회사는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신청자의 청약을 원칙적으로 승낙하며 그 사실을 고객번호와 함께 즉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제7조 신청의 거부
회사는 다음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계약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한 경우
3. 과거 체납 요금이 있거나 신청자가 신용정보의 이용과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기타 이용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8조 서비스 개시일
서비스 개시일은 회사와 고객이 협의하여 지정한 날로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회사의 의무
1. 고객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집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및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장비나 기타 시스템의 문제로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할 때에는 즉시 그 사유를 전화, 문서(팩스 또는 이메일도 가능) 혹은 기타 신속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요금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이때 부가가치세는 별도로 지불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이 전항의 지정한 기일 내에 요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연체기간에 대하여 월 2.0%의 가산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미풍양속 및 공공의 안녕, 질서를 해치는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4. 고객은 제3자에게 고객의 고객번호를 유출함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됩니다.
5.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광고성 메시지(팩스, 이메일, SMS, 음성 등)를 전송할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2011.4.5 법률 제 10560호)과 동 법률시행령(일부개정 2011.8.29 대통령령 제 23104호)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1항의 규정과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6조 3항의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 규정을 위반하여 발생된 사안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책임 및 보상
1. 회사는 본 계약에 명시한 대로 의무를 수행하되 회사의 중과실, 혹은 보안, 신의, 성실의 결여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했거나 이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 고객과의 합의에 의해 합리적인 배상을 할 책임을 집니다.
이 때 보상액의 한도는 고객의 월 평균 서비스 이용 금액의 1개월 분 이내입니다.
2. 고객은 회사의 시스템을 부당하게 이용, 이익을 취해서는 안되며 만약 그럴 경우 부당하게 취득한 이익의 1.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에게 보상해야 합니다.
또한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한 목적이 아닌 이유로 회사의 시스템을 사용하여 회사에게 비용을 발생시킨 경우 발생비용의 1.5배를 보상해야 합니다.
3. 고객의 과실로 유출된 서비스 이용 정보로 발생된 사용량에 대한 이용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이용계약의 변경, 해지 및 이용정지

제12조 계약의 변경
고객은 이용 기간 중 계약자 또는 요금 납부자의 상호, 성명, 주소 등이 변경되었거나, 계약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에게 변경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13조 계약의 해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을 경우, 그 의사를 회사에게 문서로 전달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되었음을 고객에게 통보함으로써 해지 절차가 완료됩니다.

제14조 이용정지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에 명시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였거나 30일 이상 요금의 납부를 연체하였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요금

제15조 요금의 산정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납입하여야 하는 요금은 서비스 가입 시 회사에서 정한 이용 요금에 따릅니다.

제16조 요금의 납입
1. 고객은 청구서를 받은 후 지정기일 이내에 계약시 협의한 방식으로 납입해야 합니다.
고객이 과납 또는 오납하였을 경우,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내에 청구가 없으면 반환에 대한 사유는 소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과납 또는 오납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요금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익월 사용료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단, 요금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반환하여야 할 요금에서 체납요금을 우선공제 후 반환합니다.

제 6 장 이용자 보호

제17조 이용자 보호기구 설치
회사는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고객의 정보 보호와 불만 처리를 위하여 1인 이상의 전담 직원을 이용자 보호 창구로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제18조 이용자 불만처리 및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 형태에 따른 대책과 처리기간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합니다.

부칙
이 약관에 대한 해석은 일반 상관례에 의하거나 기타 관계법의 제 규정에 따릅니다.
이 약관에 언급한 서비스 이용요금에 변경이 생기는 경우 이 약관의 별도 개정 없이 요금은 변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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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원 가입시>
필수항목: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법인 가입시>
필수항목: 사업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설립일, 대표자명, 대표전화번호, 사업장소재지, 담당자명/부서/연락처/이메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가입신청서), 팩스, 전화, 이메일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름, 주민등록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정산
- 주소, 전화번호 : 청구서 배송지의 확보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가입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 이용하고, 요금정산, 요금과 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후 1년까지 보유 합니다. 단, 요금의 과납 또는 미납이 있을 경우와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합니다.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고객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항목 : 이름, 청구지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요금납부내역
- 보존기간 : 1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
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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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이에 당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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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대책>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 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보호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의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및 시스템 측면의 별도의 보안 장치(방화벽, IPS 및 서버보안등)를 사용하여 침입의 차단 및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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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적 대책>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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